| 과정 소개 |   
  | 1. 조직 구성원에 대한 다양한 차원에서 이해도를 높인다 2. 조직 발전을 위하여 사례를 통해 조직적,개인적 측면을 이해한다.
 3. 조직 구성원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리더십 이해도를 높인다.
 4. 조직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배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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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습 대상 |   
  | 1. 조직구성원 및 임원, 관리자를 포함한 전 직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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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습 목표 |   
  | 1. 조직 구성원에 대한 다양한 차원에서 이해도를 높인다 2. 조직 발전을 위하여 사례를 통해 조직적,개인적 측면을 이해한다.
 3. 조직 구성원의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리더십 이해도를 높인다.
 4. 조직활성화를 위한 방법을 배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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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교수 소개 | - | 
                                                
                            | 
                                학습내용
                                
                                    
                                    
                                
                                    
                                        
                                            | 차시 | 내용 |  
                                                | 1차시 | 구성원을 대하는 중요한 요소 - 감성, 인성, 공정 |  
                                                | 2차시 | 목표설정과 자유의지 |  
                                                | 3차시 | 권한위양과 차별화된 보상 전략 |  
                                                | 4차시 | 외적동기부여와 손실체감효과 |  
                                                | 5차시 | 계속 존속 조직을 위한 방법 |  
                                                | 6차시 | 조직 발전을 위한 방법 |  
                                                | 7차시 | 사람을 움직이고 성공하게 하는 것 |  
                                                | 8차시 | 조직의 발전과 개인의 성공 |  
                                                | 9차시 | 조직신뢰와 행복한 조직 |  
                                                | 10차시 | 구성원의 신뢰, 행복과 갈등 |  
                                                | 11차시 | 구성원의 관계 |  
                                                | 12차시 | 구성원 이해와 의사결정 |  
                                                | 13차시 | 무질서와 외로움, 그리고 자존심 |  
                                                | 14차시 | 리더를 위한 환경과 상황에 맞는 리더십 |  
                                                | 15차시 | 약속, 타이밍, 신체접촉효과 |  
                                                | 16차시 | 조직 활성화를 위한 방법 |  | 
                        
                            | 
                                평가기준
                                
                                    
                                    
                                    
                                    
                                    
                                    
                                
                                    
                                        
                                            | 평가항목 | 진도율 | 시험 | 과제 | 진행단계평가 | 수료기준 |  
                                            | 평가비율 | - | 80% | 20% | 0% | - |  
                                            | 수료조건 | 0%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0점 이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