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약관동의

사이트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ACS 안내,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에 대한 동의에 대한 안내에 모두 동의 합니다.

사이트 이용약관

(주)휴먼리소스코리아이러닝 (이하 ‘회사’라 칭함)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회사 사이트(ehrk.co.kr)의 이용약관을 다음과 같이 제정합니다.



제1조 【약관의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인터넷 원격평생교육시설인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준수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사정에 의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사항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으로서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의 성립】
① ‘회사’는 원격위탁교육계약서에 따라 위탁교육을 받는 훈련생이 아닌 일반인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회원가입을 불허하며, ‘회사’의 웹상으로 개별적으로 회원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원격위탁계약신청서에 “본 신청서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고용노동부 신고 및 교육운영,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용으로만 사용됩니다.”라는 문구 및 “동의표시란”을 표시하며, 위 “동의표시”란에 체크한 수강생에 한하여 회원 가입을 허용합니다.
③ ‘회사’는 원격위탁교육이 체결될 경우 위탁계약의 취지에 따라 각 회원(수강생)들의 신상 정보를 ‘회사’의 학습관리시스템(LMS)에 등록하고, ‘회사’의 LMS는 자동적으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W)를 각 회원(수강생)의 핸드폰으로 발송합니다.


제5조 【가입시 신상정보의 변경】
회원님은 회원가입시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시스템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제7조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무료로 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안내】
① 강좌 외 모든 서비스의 이용은 무료로 합니다.
② 강좌이용료는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기준에 의합니다.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님이 신청하여 적용된 이용료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동 사실을 회원님에게 통보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원님은 ‘회사’의 특별히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신청일일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님의 신상정보를 어떠한 경우에도 3자에게 누설, 배포, 양도하지 아니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님으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에 대한 의견, 불만 등을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님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⑤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제반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님은 회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② 회원님은 회원 자신의 ID가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회사’에 반드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님은 회원 자신이외에 ‘회사’, 제3자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없다.
④ 회원님은 바이러스 제작 및 배포, 해킹 등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회원님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캠퍼스라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회원님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⑦ 회원님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1조 【회원가입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님이 회원가입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혹은 전자메일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님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일정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7.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③ 전2항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당한 회원님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전자메일을 통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제한】
‘회사’는 회원님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내용물의 등록/게시된 위치가 합당하지 않다고 판명 될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의 제 규정 및 운영방침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13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근본적인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한 불가항력적인 사유, 사전통지에 따른 이용시간 단축 등,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으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관할 법원은 소송은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본 약관은 2017년 1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5조 (회원 가입)
1.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을 사용하고자 하는 자가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이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회원 정보를 기입하고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시겠습니까?”라는 회원 가입신청 시의 물음에 회원이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원 가입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회원 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신청합니다.

4.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사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다,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6.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나, 이용신청 시 사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 신청 시 기재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여야 하며 미 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7조 (회원 정보의 보호)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이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회사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과 다른 사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9조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10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전자메일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가입신청 메뉴와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정보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나,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다,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라,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마,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에 귀속됩니다.

가,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sellus),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 로고, 제품 및 서비스 이름은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의 상표입니다.


2.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사용자는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휴먼리소스코리아)원격평생교육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또는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 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 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사용 제한 및 정지)
1.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 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5조 (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라,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마,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바,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사,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아,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자,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제16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17조 (관할법원)
본 약관 상의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시행일)이 약관은 2019년 6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위의 약관에 동의 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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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범위는 는 아래와 같습니다.
웹 서비스 ehrk.co.kr 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서비스 및 온라인 교육 서비스

- 순 서 -
01.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목적
02.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운영, 설치 및 거부에 관한 안내
03. 개인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04. 이용자의 권리
05. 이용자의 의무
06. 제 3자에 대한 제공 및 공유
0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08.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09. 게시물
10.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13. 광고성 정보 전송
14. 원격훈련의 부정, 부실 예방 모니터링 문자발송 활용
15. 고지의 의무

제1조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및 목적]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인증된 개인식별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개인정보 보호 법령 및 관련 지침의 개정이나 회사 내부방침의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개정될 수 있고, 본 방침을 통해 그 개정내역이 고지되고 있습니다. 이용자께서는 홈페이지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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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①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② 본인인증 및 유료 서비스 이용에 대한 결제를 위한 목적
③ 마케팅, 인구통계학적 분석자료 (이용자의 연령별, 성별, 지역별 통계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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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서비스 안내를 위한 문자발송
⑥ 고용보험 환급과정 운영을 위한 제3자 정보제공(한국산업인력공단)

2). 개인정보의 수집범위
① 회원 가입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 개인회원 : 성명, 생년월일, 성별,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인증된 개인식별 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 SMS수신여부등
- 기업회원 : 기업명, 사업자번호,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SMS 및 .팩스 수신여부

▶필수 수집항목 : 성명, 기업명, 성별, 생년월일,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인증된 개인식별 번호, 주민등록번호.사업자번호, 이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수집 목적 : 회원제 서비스 제공 및 본인 실명제에 따른 본인확인,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선택 수집항목: 메일, SMS, 전화번호 수신 설정
▷수집 목적: 각종 정보 및 이벤트 관련 사항 소개 및 안내

② 유료정보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범위
▶필수 수집항목: ID, 비밀번호, 성명, 기업명, 사업자번호 생년월일, 본인인증기관을 통해 인증된 개인식별 번호, 이메일, 주소,
▷수집 목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이용자 식별을 위한 목적
▶필수 수집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 성명, 생년월일, 성별, 기업명, 대표자명,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수집 목적: 회원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

제2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운영, 설치 및 거부에 관한 안내]

① 쿠키 : 서비스를 위해 사용되는 서버에서 이용자의 브라우저로 보내지는 작은 텍스트 파일로 회원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회원이 서비스 이용할 경우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② 쿠키의 사용 목적 :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각 서비스에 대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의 범위와 수집 방법, 서비스 이용과정 용도 외에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③ 쿠키 설치, 운영 및 거부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Internet Explorer의 경우)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 보유 기간 및 이용기간]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을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탈퇴 시에도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관 사유
①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②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④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2)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
① 보존항목 : 회원ID, 성명, 생년월일, 교육이수 관련 사항
② 보존근거 : 서비스 이용의 및 교육증빙에 따른 증거
③ 보존기간 : 휴면상태 이후 서비스 종료시까지

3)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 파기절차 : 회원가입 등을 통해 입력한 이용자의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해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② 파기기간 :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ACS (Auto Calling System)

학습자 연락처 등록을 의무화하여 훈련실시 신고 단계에서 학습자에게 학습 여부를 SMS로 발송하고, 사실관계 확인 및 조치하는 사전 모니터링 기능

제4조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1) 이용자의 권리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언제든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수정”을 통하여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력서에 있는 개인정보는 이력서 관리 기능을 통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수정 또는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은 로그인 하신 후 회원정보수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단, 기업회원의 경우 정확한 정보 식별 및 전달을 위해 기업명은 임의로 등록 또는 수정이 불가 합니다.
② 회원 탈퇴(ID삭제)는 로그인 하신 후 개인정보관리에 있는 회원탈퇴를 이용해 탈퇴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 이용자의 의무 :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께서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이용자께서 위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해당 서비스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예외는 아래와 같습니다.

①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② 통계작성•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협력사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③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④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를 할 경우
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서비스 이용자에게 제휴사명,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 이유, 제공 기간, 개인정보 보호관리 방법에 대해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합니다.
⑥ 매각•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⑦ 고용노동부, 산업인력공단
- 제공목적 : 교육훈련 실시신고 및 결과전달, 국비지원과정 모니터링 및 훈련비 환급
- 제공항목 : 성별, 생년월일, 주민번호,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수강정보 등
- 보유기간 : 3년

제6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원활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위탁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범위,업무위탁 목적, 위탁 처리되는 과정, 위탁관계 유지기간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사명 : 나이스페이먼츠
. 제공목적 : 온라인 결제서비스
. 제공항목 : 금융결제정보
. 보유기간 : 금액에 따라 1년(최장 5년)

- 그러나 예외 사항에서도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수사기관의 요청에 의해 정보를 제공한 경우에는 이를 당사자에게 고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운영하고 있으나, 법률상의 근거에 의해 부득이하게 고지를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본래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 반하여 무분별하게 정보가 제공되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는 회원로그인 이후 『정보변경』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즉시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귀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회원탈퇴)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본 서비스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귀하의 개인식별정보는 암호화 과정을 통하여 보관됩니다.

② 본 서비스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③ 본 서비스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④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본 서비스는 귀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①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사내 교육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하고 있습니다.

③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⑤ 기타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준수합니다.

제9조 [게시물]

본 서비스는 귀하의 게시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변조, 훼손, 삭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 보호합니다.
그러나 다음의 경우는 그렇지 아니합니다.

①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
② 동의 없는 타인의 신상공개 및 본 서비스의 저작권, 제 3자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기타 게시판 주제와 다른 내용의 게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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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다른 주제의 게시판으로 이동 가능한 내용일 경우 해당 게시물에 이동 경로를 밝혀 오해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⑤ 스팸(spam)성 게시물 (예 : 행운의 편지, 8억 메일, 특정사이트 광고 등)
⑥ 그 외의 경우 명시적 또는 개별적인 경고 후 삭제 조치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가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귀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 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1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본 서비스는 귀하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귀하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자와의 원활환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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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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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을 보내실 때 연락 가능한 전화, 휴대폰 번호를 적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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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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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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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92-0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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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본 서비스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시에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모든 책임을 집니다. 그러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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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 구재선
- 전화번호 : 02-393-2220

제13조 [광고성 정보 전송]

본 서비스는 귀하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귀하가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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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그외 영리목적으로 성인광고물은 어떠한 경우라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4조 [원격훈련의 부정, 부실 예방 모니터링 문자발송 활용]

산업인력공단은 원격훈련의 부정,부실 예방과 모니터링 질적 제고를 위해 14년 3월 사업주고시 개정에 따라 훈련생에게 훈련수강 여부를 SMS 로 발송 하고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사전 모니터링 ACS 시스템이 구축되어 과정수가 여부 관련 문자를 발송 하며
이에 따른 학습생의 휴대전화번호를 활용할 수 있사오니 이용시 참고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5조 [고지의 의무]

본 서비스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법령 및 정책, 보안기술의 변경 등에 따라 본 방침이 변경될 때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공지하기로 한다

이 지침은 2019년 6월 20일부터 시행한다.
이 지침은 2023년 6월 5일부터 개정 시행한다.

위의 약관에 동의 하십니까?

ACS 안내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원격훈련 모니터링과 관련하여 훈련실시 여부 등을 확인하는 문자를 발송합니다.

문자내용 한국산업인력공단 훈련품질향상센터에서 OOO님께 OO년 O월, OO과정의 원격훈련(이러닝) 수강여부를 확인중입니다.

위의 수강내용이 맞으면 숫자 '1', 틀리면 숫자 '2'를 OO까지 문자로 회신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하생략 -
관련규정 -휴대전화번호 수집 규정

근로자직업능력개발법 제24조

사업주직업능력개발훈련 지원규정

제7조 제1항 제1호 별지 제2호 서식

-모니터링 대상 규정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업무지침 제2조

-휴대전화번호 모니터링 관련 사용 규정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제2조
위의 약관에 동의 하십니까?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동의

구분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개인정보 이용목적 개인정보 이용기간 및 보유기간
직업능력개발훈련 모니터링에 관한 규정 한국산업인력공단,고용노동부 성명, 주민등록번호, 회사, 연락처, 이메일, 수강정보 고용보험 환급 수강생 모니터링, 문자발송 등 수집 후 3년
관련규정 • ※ 귀하께서는 개인정보 제공 및 활용에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 거부에 따른 불이익 : 위 제공사항은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등에 반드시 필요한 사항으로 거부하실 경우 한국산업인력공단 모니터링, 수강, 증명서 발급이 불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훈련생에게 SMS(문자) 등을 발송하여 훈련수강과 관련된 사실관계 확인을 통해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설문조사를 진행하여 훈련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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